국립중앙도서관 이용자 응대 업무 매뉴얼
  • 작성부서 국제교류홍보팀
  • 등록일 2021-02-19
  • 조회 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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립중앙도서관은 도서관 이용자를 일선에서 응대하는 직원을 적극적으로 보호하고, 감정노동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1월 11일 「도서관 이용자 응대 업무 매뉴얼」을 제작했다.


이번에 발간한 매뉴얼의 주요 내용은 △ 문제행동 이용자와 근로자 보호조치, △ 상황 및 사례별 응대 방법과 처리절차, △ 근로자 건강보호를 위한 사후조치, △ 근로자 불이익 금지 및 보호 등으로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매뉴얼은 고용노동부와 산업재해예방 안전보건공단에서 발간한 「고객응대근로자 건강보호 가이드라인(2019)」을 기초로 도서관 자료실 이용이나 자료 복제 등 도서관 고유의 이용 환경을 반영하여 문제상황별 구체적인 응대 방법을 제시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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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출처)

https://nl.go.kr/NL/contents/N50603000000.do?schM=view&page=1&viewCount=9&id=37896&schBdcode=&schGroupCo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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