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제4회 미꿈소 축제 개최
  • 작성부서 국제교류홍보팀
  • 등록일 2022-09-07
  • 조회 97
글자크기

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박주옥)은 오는 9월 2일(금)부터 9월 21일(수)까지 20일간 어린이와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2022년 제4회 미꿈소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청소년들에게 책과 함께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운영한다. 토크콘서트, 체험부스 등 오프라인 행사와 뚝딱상자, 미래직업 멘토링 등 온라인 행사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으며, 오프라인 행사는 8월 25일(목)부터 누리집에서 사전 신청을 받아 운영한다. 행사에 참여하고 이벤트에 응모하면 500명을 추첨하여 아이스크림 온라인 상품권을 선물로 제공한다.


사진1. 홍보 포스터 (출처: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문화공연 및 자녀교육 관련 명사 초청 강연 등 「개막행사」 개최

제4회 미꿈소 축제 개막행사를 9월 3일(토) 오전 10시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강당에서 개최했다. 이준형 마술사의 홀로그램을 활용한 신기하고 재미있는 디지털 마술공연을 시작으로 이은수 서울대 교수와 김승 한국교원캠퍼스 연구교수를 초빙하여 자녀교육 및 미래독서에 대한 강연을 듣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개막행사는 실시간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됐다.

로봇, 드론 등 최신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부스」 운영

9월 3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로봇, 드론 등 최신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1층 꿈창작실에서는 로봇을 직접 조종해 보거나 레이저 장비를 활용하여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으며, 2층 전시실에서는 이용자가 드론을 직접 조종해 볼 수 있었다. 1, 2층 로비에는 자율주행 체험부스를 마련하여 시연을 하고 이용자가 실제 자율주행 체험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집에서 책 읽고 「뚝딱상자」 만들기

미꿈소 창작 활동을 집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나만의 자동차를 만들 수 있는 재료가 담긴 「뚝딱상자」를 제공한다.

「뚝딱상자」는 누리집을 통한 신청자 중 추첨에 당첨된 200명에게 배송하였으며, 축제 누리집(www.2022미꿈소축제.kr)에서 제공되는 강의 영상을 보며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축제기간 동안 작품을 만들고 사진으로 찍어 축제 누리집에 올리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디지털시대 유망한 미래직업을 알아보는 「미래직업 멘토링」

디지털시대에 유망한 미래직업인 실감형콘텐츠 개발자, 스마트팜 전문가, 항공우주공학자 등 3개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해당 직업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동영상 강의를 축제 누리집에서 제공한다. 미래직업에 관심 있는 어린이·청소년들이 강사의 전문지식과 경험담을 통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2022년 제4회 미꿈소 축제’의 세부행사 안내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누리집(www.nlcy.go.kr), 축제 누리집(www.2022미꿈소축제.kr) 및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원문출처)

https://www.nlcy.go.kr/NLCY/contents/C40601000000.do?schM=view&id=1118510&schBcid=nlcy_normal03

담당부서 : 국제교류홍보팀 (02-590-0797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