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카 / 미국 미국 저작권청, 공공 기록물 저작권 시스템 시험 프로그램 출시
  • 작성부서 국제교류홍보팀
  • 등록일 2021-01-11
  • 조회 253
글자크기

국 저작권청(U.S. Copyright Office)은 2020년 12월 15일 새로운 ‘공공 기록물 저작권 시스템(Copyright Public Records System, CPRS)’의 시험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이 시스템은 등록, 기록, 기타 데이터를 포함한 저작권 기록물에 대한 접근성 강화와 이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 증대를 위해 개발되었다. 새로운 공공 기록 포털은 앞으로 공개될 ‘대규모 사업 단위 저작권 시스템(Enterprise Copyright System, ECS)’의 첫 번째 구성 요소이다.



미국 저작권청, 공공 기록물 저작권 시스템 시험 프로그램 출시

광범위한 사용자 피드백을 사용하여 설계된 CPRS 포털은 최신 이용자 경험, 향상된 검색 기능 및 개선된 모바일 지원을 제공하여 저작권 기록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누구나 publicrecords.copyright.gov의 CPRS의 시험 프로그램에 접속하여 페이지 하단의 피드백 링크를 사용하여 사용 경험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다. 한편, 기존의 저작권 공공 카탈로그(Copyright Public Catalog, CPC)서비스도 계속해서 제공된다. CPC 서비스는 cocatalog.loc.gov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동일한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새로운 포털은 ECS의 핵심 부분이다. ECS는 현재 미국의회도서관(Library of Congress, LC)이 모든 저작권청 기술 시스템을 통합하고 개선하기 위해 개발하고 있는 맞춤형 IT 시스템이다. 또한 ECS에는 저작권 등록, 기록 및 라이선스 관리를 위한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이 포함될 것이며, 이 과정은 저작권청과 이용자 모두의 이용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글로벌 설계 시스템과 공통 구성요소를 공유할 것이다. CPRS는 발표될 두 번째 ECS 모듈이다. 전자 기록 시스템의 시험 프로그램이 올해 초 외부의 일부 이용자에게 공개되었다.


저작권청 웹사이트에서 ECS 및 저작권청의 IT 현대화 사업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2020년 6월에 있었던 저작권청 현대화 사업 관련 웹세미나 페이지 또는 유튜브 채널에서 CPRS에 대한 심층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ECS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같은 현대화 사업 웹세미나 페이지에서 2020년 7월에 열렸던 저작권 IT 현대화 공개 포럼(Copyright IT Modernization Public Forum)을 참조하면 된다.

(원문출처)

https://www.loc.gov/item/prn-20-087/copyright-office-launches-copyright-public-records-system-pilot/2020-12-15/

담당부서 : 국제교류홍보팀 (02-590-0797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