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 중국 중국국립도서관과 베이징 출판 그룹, 전략적 협력 협약 체결
  • 작성부서 국제교류홍보팀
  • 등록일 2021-06-04
  • 조회 156
글자크기

국국립도서관(National Library of China, NLC)과 베이징 출판 그룹간의 전략적 협력 조인식이 지난 4월 29일 중국고서도서관에서 열렸다. 조인식에는 국립도서관장, 국립고서보호센터장, 베이징 출판 그룹장 등 핵심 인사들이 참석했다.


문화 및 창의적 제품 개발, 연구 및 연구 여행 기획 등의 분야에서 실용적 협력을 강화를 위해 진행되는 이번 전략적 협력은 디지털 콘텐츠 산업 체인에서 도서관 및 출판 산업의 전략적 윈윈 전략을 탐구하고 5G 네트워크, 빅 데이터, 블록 체인, 인공 지능 등을 적극적으로 적용하는 것이 핵심 목표이다. 고품질 디지털 콘텐츠 구축 및 통합 미디어 서비스 채널 확대를 통해 양 당사자의 변혁과 혁신을 촉진하고 새로운 디지털 독서 경험을 확장해 국민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볼 수 있다.

이번 협력 협정에 따라 양측은 6개 분야에서 협력하게 된다. 첫째, 자원의 공동 개발 및 공유를 촉진하고, 자체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며 전환을 확대한다. 두 번째는 고전의 출판 방식을 혁신하는데 있어서 NLC의 풍부한 고전을 최대한 활용해 심층 탐구를 가능하게 한다. 셋째는 문화 창조의 공동 발전이다. 네 번째는 과정의 연구 및 개발, 베이징 출판 그룹의 활용이다. 다섯 번째는 공간 생성 및 공동으로 문화를 창조하는 것이다. 도서, 문화 창작, 교육, 전시, 체험을 통합하여 복합 공간, 문화 관광 사업과 문화 관광을 확대하기위한 새로운 문화 랜드 마크를 구축한다. 여섯 번째는 이용 가능한 정책과 결합된 미디어 확대 및 협력, 새로운 미디어, 인터넷, 5G, 인공 지능 등의 이점을 살려 미래를 대비한다.

이번 조인식은 NLC와 베이징 출판 그룹 간의 심도 있는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첫번째 단계이다. 앞으로 양측은 각자의 자원과 플랫폼의 장점을 더욱 활용하여 혁신적 관행을 지속적으로 탐구하고 차별화된 브랜드를 생성하여 창의적 변화를 촉진할 것이다. 중국의 우수한 전통 문화를 혁신적으로 발전시키고 모두를 위한 독서를 장려하고 사회주의 문화 강국 건설에 공헌 하는 것이 최종 목표이다.

조인식이 끝난 후 양당 지도자와 관계자는 중국고서국립도서관 열람 공간, 중국국립도서관 출판부 관련 전시회, 원진 아카데미 등을 방문했다.


(원문출처)

http://www.nlc.cn/dsb_zx/gtxw/202105/t20210507_201391.htm

담당부서 : 국제교류홍보팀 (02-590-0797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