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 영국 어원도서관, 360도 회전 가능한 가상 견학 서비스 개시
  • 작성부서 국제교류홍보팀
  • 등록일 2021-06-04
  • 조회 592
글자크기

서관을 비롯한 여러 기관을 운영하는 어원 문화 재단(Awen Cultural Trust)은 소속 도서관에서 360도 회전이 가능한 가상 견학 서비스를 개시했다. 가상 견학은 코로나19(Covid-19)로 인한 격리 이후에 도서관을 다시 찾는 이용자들이 도서관을 미리 둘러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가상 견학 서비스를 통해 산(Sarn) 도서관을 비롯한 총 8개의 도서관을 견학할 수 있다. 견학 서비스는 학습 기술 개발 업체인 어스파이어 2Be(Aspire 2Be)와의 협력을 통해 개발되었다.

가상 견학 서비스는 새로운 어원도서관 웹사이트에서 이용가능하며 이용자들은 디지털 기기를 터치하거나 컴퓨터 키보드의 방향키로 이동하며 견학할 수 있다.

각각의 견학 메뉴에는 비디오가 포함되어 있어서 전자책 다운로드 방법, 역사 연구 방법, 열람실 예약 방법, 셀프 기기 이용 방법 등에 관한 정보를 볼 수 있다.

리처드 허기스(Richard Hughes) 어원 문화 재단 CEO는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대부분을 휴관했기 때문에 한동안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지 못한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이번 360° 회전 가상 견학을 통해 이용자들이 도서관을 찾기 전에 도서관의 모습을 미리 볼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가상 견학 바로 가기


(원문출처)

https://www.awen-libraries.com/2021/05/05/__trashed/

담당부서 : 국제교류홍보팀 (02-590-0797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