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카 / 캐나다 연구도서관협회, 다양성 및 포용성 관련 연구 결과 발표
  • 작성부서 국제교류홍보팀
  • 등록일 2022-06-24
  • 조회 134
글자크기

나다연구도서관협회(Canadian Association of Research Library, CARL)‘캐나다 다양성과 포용성을 위한 연구 센터(Canadian Centre for Diversity and Inclusion, CCDI Consulting)가 작성한 다양성과 포용성 연구의 최종 보고서를 공개했다.


2021년 CARL은 31개 회원 도서관 중 21개 도서관을 대표하여 다양성과 포용성에 대해 조사했다. 이 조사는 2021년 10월 4일부터 2021년 10월 27일까지 익명 참여로 진행되었다.

CARL은 회원 도서관의 직원 구성에 대한 기본 데이터를 수집하고, 현재 ‘형평성, 다양성, 포용성 이니셔티브(Equity, Diversity and Inclusion Initiative, EDI 이니셔티브)’에 대한 직원 피드백을 평가하며, 다양성 및 포용성에 관한 CARL 도서관의 전략과 실행 영향을 평가하고 측정하는 일련의 기준을 설정하기 위해 이 연구를 수행했다. CARL은 3-5년 내에 동일하거나 유사한 연구를 수행하여 진행 상황을 측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데이터를 수집해 다양성을 증진하고, 포용력이 있고, 안전하고, 접근성이 용이하고, 공평하고, 높은 평가를 받는 직장을 조성하려는 노력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또한, 이 데이터는 CARL 커뮤니티의 모든 구성원을 지원하는 특정 프로그램, 정책 및 관행을 개발하거나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며, 국가 및 기관의 다양성과 포용적 행동 계획을 구성하기 위한 객관적이고 근거에 입각한 데이터 기반 통찰력을 확립하는 데 도움이 된다.

설문 조사 문항을 받은 3,742명 중 1,299명이 설문 조사를 완료해 전체 완료율 34.7%를 기록했다. 34.7%의 응답률로는 참여한 CARL 회원 도서관의 인구 통계 및 견해를 정확하게 반영하지 못할 수 있다. 따라서 CCDI 컨설팅은 오직 인구통계학적 표현에 초점을 맞춘 일반화를 자신 있게 추론할 수 없다는 한계점을 명시하고 있다.

또한, 이 보고서 결과는 참여한 21개 CARL 회원 도서관의 전체 집계 결과를 기반으로 하며 각 도서관에 대한 자세한 분석은 제공하지 않는다. 각 도서관은 고유한 상황에 직면하게 될 것이며 이 보고서에 반영된 모범 사례 중 일부는 특정 도서관에서 시작되었거나 시행 중일 수 있음을 인정한다. 또한, 도서관이 모기관의 기존 정책과 관행을 따르며, 이는 보고서에 열거된 권고사항을 이행하는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인정한다.

보고서 전문은 CARL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보고서 전문 보기(영문)


(원문출처)

https://www.carl-abrc.ca/news/carl-releases-insights-report-from-its-diversity-and-inclusion-study/

담당부서 : 국제교류홍보팀 (02-590-0797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