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 카타르 카타르국립도서관, 유네스코와 협력하여 예멘 기록유산 전시회 개최
  • 작성부서 국제교류홍보팀
  • 등록일 2022-09-07
  • 조회 127
글자크기

타르국립도서관(Qatar National Library, QNL)이 유네스코(United Nations Educational, Scientific and Cultural Organization, UNESCO)와 공동으로 예멘의 기록 유산을 선보이는 전시회 조직에 대한 협약서에 서명했다. 전시회는 2023년 5월부터 7월까지 열릴 예정이다.


‘걸프 국가 및 예멘 UNESCO 사무국(UNESCO office for the Gulf States and Yemen)’이 지원하는 이 전시회는 예멘의 풍부한 사진과 필사본 컬렉션을 기반으로 구축될 것이며, 이에 대한 보호과 보존의 중요성 인식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QNL 상임이사 탄 후이즘(Tan Huism)은 “UNESCO와 협력해 대중에게 예멘 문화와 유산에 대해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 도서관은 지역 및 지역 유산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지역 및 국제 전반에 걸쳐 지식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예멘의 가장 희귀하고 가치 있는 역사적 이미지와 필사본을 소장하고 있는 QNL은 이번 전시회가 우리 지역사회가 예멘의 풍부한 문화를 탐구하고 경험할 수 있는 훌륭한 방법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 또한, UNESCO와의 협약은 이 지역 기록 유산 보호의 필요성 인식을 제고하려는 도서관의 노력”이라고 덧붙였다.


(원문출처)

https://www.qnl.qa/en/about/news/qatar-national-library-collaborates-unesco-plans-launch-yemeni-documentary-heritage

담당부서 : 국제교류홍보팀 (02-590-0797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