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 핀란드 핀란드 공공도서관의 환경 인식 관련 보고서 공개
  • 작성부서 국제교류홍보팀
  • 등록일 2023-01-13
  • 조회 417
글자크기

란드 공공도서관의 환경 인식과 도서관에서 수행되는 UN의 지속가능개발목표(UN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UN SDGs) 관련 작업을 조사한 보고서가 공개되었다. 이 조사 보고서의 목표 중 하나는 도서관 속에서 지속 가능한 발전의 의미를 정의하는 것이다. 또한, 어떤 요소가 도서관이 들어설 때 환경적으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내는 것이다.


핀란드 공공도서관 환경 인식 관련 보고서 표지이다.

사진1. 핀란드 공공도서관 환경 인식 관련 보고서 (출처: https://www.helmet.fi/fi-FI)

이 프로젝트는 도서관의 환경 인식에 관한 설문 조사로 시작되었다. 166개 도서관이 설문에 응답했고, 공공도서관을 대상으로 하는 인지도 조사 외에도 도서관 직원을 대상으로 환경적 가치에 초점을 맞춘 추가 조사가 이루어졌다.

이 프로젝트는 조사와 동시에 핀란드 전역 13개 도서관에서 탄소 발자국 측정을 수행했다. 탄소 발자국 측정은 핀란드의 다양한 지역과 서로 다른 규모의 공공도서관에서 수행되었다. 탄소 발자국 외에도, 이 프로젝트는 도서관에서 기후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요소를 측정하는 탄소 손자국 을 분석했다.

자관 누리집을 통해 프로젝트 보고서 전문은 핀란드어로, 요약본은 영어로 볼 수 있다. 또한, 영어로 인포그래픽을 제공해 주요 데이터 수치를 제공하고 있다.



(원문출처)

https://www.libraries.fi/news/environmental-awareness-of-public-libraries-project-materials-in-english?language_content_entity=en

담당부서 : 국제교류홍보팀 (02-590-0797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