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 스페인 스페인 문화체육부, 문화 기관 양성평등 평가 도구 '문화×평등' 제공
  • 작성부서 국제교류홍보팀
  • 등록일 2023-02-15
  • 조회 268
글자크기

페인 문화체육부(El Ministerio de Cultura y Deporte)는 문화 기관의 양성평등을 촉진하기 위해 내부 활용 도구인 '문화 x 평등(Cultura x Igualdad)'을 출시했다. 이 성 평등 자체 평가 도구를 통해 문화 기관은 자관을 평가하고 성 평등과 관련하여 어떤 상황에 처해 있는지 분석 및 성찰할 수 있다. 도서관, 기록 보관소, 박물관, 영화관 등 문화기관 또는 공간에 설치하고, 조사를 완료하면 1에서 10 사이의 평등 지수와 평등에 대한 자동 내부 자가 진단 분석을 제공한다. '문화 x 평등'은 기관 또는 문화 공간의 내부 상황과 여성과 남성의 평등한 기회 측면에 관한 조치 및 이니셔티브에 대한 일련의 간단한 수행 질문이 포함된 설문지가 포함되어 있다.

'문화×평등' 심볼이다.
사진1. '문화×평등' 심볼(출처: 스페인 문화체육부 누리집)
또한, 양성평등 측면에서 기관의 장단점이 자가 진단 보고서에 생성된다. 이 보고서는 기관 책임자들이 자관의 상황을 보다 쉽게 반성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양성평등에 대한 향후 작업 방향을 제공할 것이다. 강점은 양성평등 문제에서 제도나 문화 공간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측면이다. 그리고 약점은 평등의 측면에서 진보가 요구되는 경우 기관이 해결할 수 있는 개선 또는 장벽의 영역을 나타낸다.
이 도구는 무료이며 사용하기 매우 쉽다. 자체 평가 보고서를 받는 것 외에도 문화 기관의 평등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을 위해 스페인 문화체육부의 성평등 관측소와 협력하는 것이 가능하다.


(원문출처)
담당부서 : 국제교류홍보팀 (02-590-0797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