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0 $anz n 2 000 $a주제어 001 $aKSH2004031007 005 $a20060316110239 008 $a040820 n azknnaabn |a a|a | 150 $a객체(정보처리)[客體] 450 $wr$i영어$aobject 550 $wh$a학습 객체[學習客體] 550 $a객체 관리[客體管理] 550 $a객체 등급[客體等級] 550 $a객체 모델[客體--] 550 $a객체 서비스[客體--] 550 $a객체 속성[客體屬性] 550 $a객체 연계 매입[客體連繫埋入] 550 $a객체 지향[客體指向] 550 $a대상(객체)[對象] 550 $a분산 객체[分散客體] 550 $a오브제[objet] 680 $i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나 설계에서, 데이터(실체)와 그 데이터에 관련되는 동작(절차, 방법, 기능)을 모두 포함한 개념. 예를 들어 기차역에서의 승차권 발매를 생각할 때, 실체인 ‘손님’과 동작인 ‘승차권 주문’은 하나의 객체이다. 실체인 ‘역무원’과 동작인 ‘승차권 발매’도 하나의 객체이다. 같은 성질(구조와 형태)을 가지는 객체는 등급으로 정의하고 같은 등급에 속하는 객체는 그 등급의 인스턴스(instance:실현치)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