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정보 MARC보기 LOD
버즈 마케팅[buzz marketing]
KSH2006001243
용어범주주제어
관련 창작물7건
용어설명인적인 네크워크를 통하여 소비자에게 상품정보를 전달하는 마케팅기법.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게 하여 상품에 대한 긍정적인 입소문을 내게 하는 마케팅기법이다. 꿀벌이 윙윙거리는(buzz) 것처럼 소비자들이 상품에 대해 말하는 것을 마케팅으로 삼는 것으로, 입소문마케팅 또는 구전마케팅(word of mouth)이라고도 한다. 모양이나 기능이 뛰어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효율성과 가격 면에서도 앞서는 상품, 사람들의 눈에 잘 띄는 상품이 주요 대상이 되는데, 예를 들면 폴크스바겐의 딱정벌레차와 비아그라·해리포터 시리즈 등이 대표적인 성공적인 사례이다. 매스미디어를 통한 마케팅기법에 비해 비용이 저렴하며 기존의 채널로는 도달하기 어려운 소비자에게 접근할 수 있다. 그러나 여론 형성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사람을 찾아내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하며, 공급을 제한하고, 커뮤니티를 잘 활용해야 한다. 또한 일정한 궤도에 오르면 광고와 매스미디어를 활용하고, 입소문은 부정적인 면도 갖추고 있으므로 만약의 사태에 항상 대비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용어관계※ 용어관계도는 PC화면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용어 관계도
관계유형
동의어(2) ORG(1) 영어(1)
상위어(1) 관련어(1)
관계 동의어 · 유사어 · 외국어
동의어 · 유사어 · 외국어
관계 동의어(UF)
관계 동의어(UF)
관계 영어(ENG)
관계 관계주제어
관계 주제어
관계 상위어(BT)
관계 관련어(RT)
창작물
번호 제목 저자 발행년도 발행처
창작물
번호 1
저자 이광성 지음
발행년도 2013
발행처 생각비행
번호 2
저자 원작: 이광성 ;연출: 강은선
발행년도 2014
발행처 한솔씨앤엠 : 오디언 [공급]
번호 3
저자 이유성 지음
발행년도 2006
발행처 비비컴
번호 4
저자 간다 마사노리 지음 ;최윤경 옮김
발행년도 2022
발행처 한국경제신문i
번호 5
저자 히노 가에코 지음 ;김준균 옮김
발행년도 2008
발행처 지상사
번호 6
저자 앤디 서노비츠 지음 ;조은경 옮김
발행년도 2010
발행처 국일미디어
번호 7
저자 제이 배어,다니엘 레민 지음 ;이영래 옮김
발행년도 2020
발행처 쌤앤파커스
담당부서 : 국가서지과 (02-590-6361)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