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독서문화 행사 풍성
  • 작성부서 국제교류홍보팀
  • 등록일 2021-09-10
  • 조회 118
글자크기

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이신호)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어린이와 온 가족이 도서관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독서 문화 프로그램을 풍성하게 마련했다.


미꿈소 온라인 축제

‘2021년 제3회 미꿈소 온라인 축제’를 9월 24일(금)부터 10월 3일(일)까지 10일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도서관 누리집 및 축제 누리집을 통해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진행하며, 뚝딱상자 만들기, 코딩 체험, 미래직업 멘토링, 부모 특강 등 책과 함께 하는 다양한 창작 프로그램과 축제 참여 이벤트도 운영한다.

온 가족이 함께 하는 「이야기가 있는 문화공연」

어린이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야기가 있는 문화공연」이 도서관 유튜브 채널과 누리집을 통해 9월 15일(수)에 온라인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전래동화 ‘욕심쟁이 원숭이와 게’ 이야기를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고, 한국국학진흥원 ‘이야기 할머니’의 실감 나는 더빙을 통해 조손세대 간 문화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테마도서 전시, [궁금해! 우리 문화 우리 전통]

최근 K-Pop 등으로 한국의 위상이 세계적으로 높아진 가운데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어린이들이 우리 문화와 전통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테마도서 전시를 준비하였다. ‘추석 전날 달밤에’ 등 의식주, 전통놀이와 세시풍속 관련 주제로 된 도서 30여 책을 선정하여 9월 1일(수)부터 11월 30일(화)까지 어린이자료실에서 전시한다.

부모 강좌, [초등학생 그림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

2021년 세 번째로 개최하는 부모 강좌는 9월 29일(수)에 도서관 누리집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부모를 위한 독서문화 강좌」는 ‘그림책 연령별 읽기’라는 주제로 그림책을 통한 독서지도 및 자녀교육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이번 강좌는 이시내(은여울초등학교 교사) 강사의 ‘초등학생 그림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아시아 전래동화 6개국 언어로 읽어요!!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의 동화책 355종을 6개국 언어(한국어, 몽골어, 베트남어, 영어, 중국어, 태국어)로 제작한 「다국어 동화구연」 동영상을 도서관 누리집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중 100종은 러시아어, 캄보디아어, 타갈로그어로도 번역되어 있다. 신비로운 아시아 국가의 동화를 보며 문화의 다양성을 경험해 보길 바란다.

사진5. 다국어 동화구연 (출처: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이외에도 도서관에서는 한국-벨기에 수교 120주년을 기념하여 주한벨기에대사관과 함께 「만화, 스머프의 나라 벨기에」기획전시도 9월 15일에 개최할 예정이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코로나 19로 사회적 거리두기 유지를 위해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운영할 예정이며, 세부내용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누리집(www.nlcy.g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문출처)

https://www.nlcy.go.kr/NLCY/contents/C40601000000.do?schM=view&page=1&viewCount=10&id=1117396&schBdcode=&schGroupCode=

담당부서 : 국제교류홍보팀 (02-590-0797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