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위기에 빠진 숲을 구하라 출동! 기후수비대」 전시
  • 작성부서 국제교류홍보팀
  • 등록일 2023-05-11
  • 조회 223
글자크기

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박주옥)은 제101회어린이날인 5월 5일(금)부터 8월 31일(목)까지 기획전시 「위기에 빠진 숲을 구하라 출동! 기후수비대」를 도서관 2층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기후 위기로 인한 생태계 파괴에 대한 심각성과 이에 대응하기 위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알리고자 기획한 것으로, 전시 참여자는 지구를 지키는 일일 수비대가 되어 섹션별 미션을 수행하고 숲을 구하는 활동을 수행한다.

「위기에_빠진_숲을_구하라_출동!_기후수비대」포스터를 보여주고 있다.
사진1. 「위기에_빠진_숲을_구하라_출동!_기후수비대」 포스터(출처: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4개로 구분된 섹션은 각각의 주제에 맞는 환경 관련 정보를 제공하며, 미디어테이블을 이용한 OX 퀴즈, 액션 미디어 월을 이용한 공 던지기 게임, 멀티미디어 키오스크를 이용한 분리수거 게임, 다짐 메시지로 나무 가꾸기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체험형 놀이 미션으로 구성됐다.

박주옥 관장은 “어린이와 청소년의 미래를 열어가는 국가대표도서관으로서 이번 전시를 통하여 지속 가능한 노력에 미래세대의 동참 계기를 마련하고, 더불어 환경보호의 중요성과 실천 의식을 가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전시는 도서관 이용 시간에 맞춰 자유롭게 관람이 가능하고, 도서관 이용자 편의를 위해 5월 9일부터 강남역(1번 출구)과 도서관을 오가는 셔틀버스를 1일 2회 운행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누리집(www.nlcy.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원문출처)

https://www.nlcy.go.kr/NLCY/contents/C40601000000.do?schM=view&page=1&viewCount=10&id=1119127&schBdcode=&schGroupCode=

담당부서 : 국제교류홍보팀 (02-590-0797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