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라이브러리
국외소식
아프리카 / 남아프리카공화국
남아프리카공화국고등교육도서관위원회(CHELSA), 남아공 학술도서관 현황 보고서 공개
- 작성부서 국제교류홍보팀
- 등록일 2021-10-08
- 조회 115
남
아프리카공화국 고등교육도서관 위원회(Committee for Higher Education Libraries of South Africa, CHELSA)가 "새로운 프런티어 포용(Embracing New Frontiers)"이라는 주제로 남아공 학술도서관 현황 보고서를 발표했다.
‘CELSA 경영진(CHELSA Executive)’의 프로젝트로 위촉되고 ‘남아프리카 문헌정보단체(South African Library and Information Trust, SALI)’가 일부 후원한 이 보고서는 2020년 11월에 26개 공립 고등 교육 도서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온라인 설문조사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다.
이 보고서는 변화하는 남아프리카 고등교육 환경과 코로나19(COVID-19) 전염병에 대한 대응의 맥락에서 학술도서관의 광범위한 개요를 제공한다. "새로운 프런티어"라는 개념은 낡은 규제, 무한한 기회, 낙관 및 미래 지향의 발산을 의미한다.
(원문출처)
https://chelsa.ac.za/reading/state-of-south-african-academic-libraries-report/
최근 게시물
-
호주도서관정보협회, 2024-2026년도 전략계획 ‘강하고, 활동적이고, 포용적인 도서관’ 발표국제교류홍보팀 2024-04-11
-
핀란드도서관협회, 도서관의 날 맞아 새로운 전자 도서관 개관국제교류홍보팀 2024-04-11
-
프랑스 문화부, 오픈 사이언스 및 저작권에 관한 사업 보고서 발표국제교류홍보팀 2024-04-11
-
일본 문부과학성, 제6차 ‘학교도서관 정비 등 5개년 계획’ 개요 자료 발표국제교류홍보팀 2024-04-11
-
싱가포르국립도서관위원회, 생성형 AI 기반 독서 어드벤처 게임 ‘플레이브러리’ 출시국제교류홍보팀 2024-04-11
담당부서 : 국제교류홍보팀 (02-590-0797 )